뉴로피드백을 통한 두뇌 기능의 안정화 및 좌 우뇌의 균형, 감정조절능력 강화, 주의집중력 강화, 정보처리 속도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가 다양하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우리 뇌는 상황마다 적절한 뇌파가 발현되지 않으면 질 좋은 잠을 자지 못하거나 휴식효율이 떨어져서 같은 시간을 자더라도 일상생활에서 피곤함을 느낄 수 있고, 주의 집중 효율이 떨어지면 같은 시간 동안 공부를 하더라도 학습 능률이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한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해 주의 집중력을 대표하는 SMR과 베타파가 원활하게 나타나도록 하고, 공부시에는 알파파의 흐름을 원활하도록 하면 휴식 및 수면, 학습 효율을 높여줄 수 있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순식간에 바뀌지 않기때문에 최소한 주1~2회 30분씩 꾸준한 뉴로피드백 훈련이 필요합니다.
두비전에서는 정규 프로그램에서 뉴로피드백 훈련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두비전 센터 외부에서도 가정용 뉴로피드백 기기로 간편하게 뉴로피드백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해 3개월에 한 번씩 뇌파 측정을 통해 훈련 계획에 맞게 뇌파가 변화하고있는지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뇌에서 측정한 뇌파는 현재 활동 상태에 따라 유기적으로 변화합니다.
뇌파는 심박수와 마찬가지로 활동 상태를 반영해야하는데, 건강하지 못한 뇌는 집중해야되는 상황에서 수면 시의 뇌파를 발생시키거나, 수면 상황에서 각성 시 뇌파를 발생시키는 등 활동 상태와 맞지 않는 뇌파가 관찰됩니다. 주의력 부족, 수면 장애, 충동 조절 등 많은 문제들이 뇌파에서 확인되기때문에 아이의 뇌가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뇌파 측정이 필요합니다.
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약물, 알콜, 카페인은 뇌파 측정 하루 전부터 피해주세요. 그리고, 필히 복용해야 하는 약물이 있다면 검사 전 미리 말씀주셔야 합니다. 또한 정확한 결과를 위하여 평상시의 컨디션을 잘 유지해주세요. (수면, 운동 등)
뇌파는 6종류로 구분할 수 있지만, 그 중 우리의 의식상태에서 가장 많이 관찰 되는 뇌파는 '알파파', 'SMR파', '베타파'입니다. 알파파는 수면이나 휴식 상태와 관련이 있고, 수면장애, 무기력, 충동 조절등의 문제와 연관이 있습니다. SMR파는 주의력 상태와 관련이 있고, 주의력, 지구력 부족등의 문제와 연관이 있습니다. 베타파는 집중력, 각성 상태와 관련이 있어 집중력, 과각성, 강박등의 문제와 연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