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비전소개

두비전은 뇌과학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두뇌발달과 창의력 교육의 핵심인 뇌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두뇌가 바뀌면 사고와 행동 생활습관이 모두 달라지게 됩니다.'
창의융합 뇌 교육 과정은 5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3단계 과정이 융합되어 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1단계 과정은 뇌기능을 안정시키는 훈련으로 되어 있고, 2단계 과정은 뇌세포를 연결하는 시냅스 형성을 촉진하여 생각회로를 확장하는 감각운동 통합훈련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1-2단계 과정은 하드웨어적으로 뇌기능을 개선하고, 3단계 과정에서는 기억틀과 마음거울의 이미지 전환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생각기술을 배우고 숙달하게 됩니다. 1-3단계 과정의 뇌교육에서 뇌기능을 창의적 방법으로 융합하여 영재뇌로 만들게 됩니다.
그럼 누구나 잠재된 소질과 탁월성을 발휘하여 문제해결 능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중고 학생들은 창의융합 뇌교육을 통해 학업스트레스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으며 타고난 소질과 탁월성을 개발하여 주의 집중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창의융합 뇌 교육으로 복잡하게 꼬인 생각을 풀어내고 잠든 뇌를 깨우면 누구나 문제해결 능력자가 될 수가 있습니다.
성장센터 키네스 대표원장 김 양 수
DO VISION 교육 내용 소개
-
기억틀
수업을 일방적인 진도식으로 나가지 않고
개인별 능력에 맞춘 수준과 시간에 따라
진행하는 완전학습의 수업을 실시합니다. -
마음거울
세밀한 관찰을 통해 사물을 인식하게
만들고 계속적인 작은 성공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5회 연속하여 성공할 때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
숫자 전환 기억
숫자로 전환하는 중간단계에서 다양한
상상과 이야기를 만드는 경험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자신감을 갖게 만듭니다. -
순간기억
아주 짧은 시각의 순간적인 관찰로도
바로 실제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
상상력 훈련
다양한 사물을 관찰하는 간접 경험을
통해 새로운 세계를 만나 창의력을
개발하고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
스토리텔링
남과 다른 자기자신만이 가진
탁월성을 발견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도형분석
남과 다른 자기자신만이 가진
탁월성을 발견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학습코칭
남과 다른 자기자신만이 가진
탁월성을 발견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검사 및 진단
남과다른 자기자신만이 가진
탁월성을 발견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두비전의 뇌교육 5단계 학습
1단계. 창의융합 뇌 교육의 기본체계 익히기
- 1) 뇌의 기본적 구조와 기능에 대하여 이해하기: 창의융합 뇌교육 두비전 책 참조
- 2) 다중지능검사 및 두뇌사고유형검사, 특수인지능력검사를 통한 선천적 영역의 두뇌특성의 평가
- 3) 뇌기능 안정화 과정의 뉴로피드백 훈련에 대한 이해
- 4) 필요에 반응하는 뉴런 사이의 시냅스 발달로 형성되는 생각회로망에 대한 이해
- 5) 마음거울과 기억틀의 이미지 전환기술, 브레인스토밍의 발산과 수렴훈련 스토리텔링 등의 창의적 융합으로 구성된 두비전의 생각회로망 만들기
- 6) 마음거울과 기억틀의 구조와 사용법을 배우고 숙달하는 나선구조 훈련
- 7) 창의융합 뇌 교육의 뇌기능 개선효과의 분석과 부모상담
- 8)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두뇌훈련 기술(BTS)의 복습과 숙달
2단계. 마음거울과 기억틀의 이미지 전환기술 숙달하기
- 1) 기억과정에 대한 두뇌기능의 이해
- 2) 두뇌사고유형과 상상력, 창의력, 기억력, 인지능력의 변화
- 3) 뉴로피드백 훈련의 뇌기능 안정화의 역할에 대한 이해
- 4) 시냅스 형성과 습관회로 만들기의 감각운동 통합훈련에 대한 이해
- 5) 생각기술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두비전 훈련에 대한 이해
- 6) 기억틀을 활용한 이미지 전환기술 확대하기
- 7) 창의융합 뇌 교육의 효과를 평가하여 부모상담
- 8)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다양한 생각기술의 복습과 숙달
3단계. 기억틀 및 마음거울의 다양한 전환이미지 시각화하기
- 1) 무한한 이미지저장 공간인 우뇌 활용을 위한 마음거울 이해
- 2) 인지능력 및 창의력, 기억력의 향상정도를 평가하는 중간 재검사
- 3) 기억틀과 스토리텔링기술로 다양한 학습내용 재구성 훈련
- 4) 마음거울과 기억틀의 이미지 전환기술로 교과학습 재구성하기
- 5) 브레인스토밍의 발산과 수렴,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하기
- 6) 창의융합 뇌 교육 결과를 분석하여 부모상담
- 7)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두뇌훈련기술의 복습과 숙달
4단계. 창조적 발전과 탁월성 확립을 위한 학습코칭
- 1) 저절로 생각나는 영재 뇌 기능에 대한 이해
- 2) 기억틀 활용하기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평가
- 3) 두비전의 다양한 생각기술 활용방법을 숙달하기
- 4) 교과과정의 학습내용 재구성 심화교육의 학습코칭
- 5) 창의융합 뇌 교육의 결과를 분석하여 부모상담
- 6) 자기주도 학습의 기억틀 활용편의 교과 재구성 숙달
5단계. 잠재된 소질과 탁월성 발휘로 영재성 표출
- 1) 잠재된 소질과 탁월성 발휘로 학습능력 향상
- 2) 기억틀 활용하기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평가
- 3) 생각기술 활용으로 창의적 학습내용 재구성의 코칭
- 4) 안정된 뇌기능 발휘로 학업능률을 개선하고 영재성 표출
- 5) 창의융합 뇌 교육의 결과를 평가하여 부모상담
- 6) 자기주도 학습으로 기억틀 활용편의 교과 재구성 완성
-
0
전국 센터수
-
0
전국 회원수
-
0
총 학습 시간
-
0
학부모 만족도